[수완뉴스=김동주 기자] 20일 오전,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AB180(에이비일팔공)’이 2021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AB180(에이비일팔공)은 지난 2015년 설립된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AB180의 남성필 대표는 지난 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서 미디어 마케팅 광고부문의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후원을 통해 ‘2021 상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의 모든 참석자들은 AB180에서 공급하는 마케팅 솔루션인 에어브릿지(airbridge)와 앰플리튜드(Amplitude)를 조건부로 제공받는다. 또한 실무에서 빠르게 응용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교육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마케터와의 협력과 관련해서 AB180의 이재문 프로덕트 마케팅 팀 리드는 “청년들이 데이터와 마케팅 테크놀로지 산업에서 빛나는 기회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코로나로 인해 취업 시장이 침체되고 있지만, 취업 준비생들과 기업 관계자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었다”고 후원 배경을 밝혔다.
이어서 이재문 리드는 “스타벅스와 버거킹을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 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고 밝히며 “관련 산업 규모 역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AB180은 국내 마테크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디지털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에이비일팔공은 GS홈쇼핑, 이베이코리아, 버거킹, 삼성증권, KB증권 등 200여 개 이상의 국내기업들과 함께하고 있다. 또한 지그재그와 마켓컬리, 오늘의집, 토스 등 촉망받는 스타트업에서도 에이비일팔공의 마케팅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마케팅 실무세미나로,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하게 변화되고 있는 사회적인 트렌드를 분석한 후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현안을 매달 제시해오고 있다.
다음 번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강연회는 오는 24일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며, 임윤정 前 SBS, 제일기획 카피라이터와 박윤찬 청년마케터 헤드디렉터가 연사진으로 참여한다. 4월의 월간모임은 AB180과 Tableau Korea, 동양북스 등 17개 기업이 함께한다.
김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