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김동주 기자] 평창군이 오는 8일까지 2020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10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르바이트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현재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두며,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자로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총 선발인원의 20%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게층,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 북한이탈주민에게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공고는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신청은 군청홈페이지(www.pc.go.kr) [참여마당>신고/신청센터>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다만, 부득이하게 주택문제(전세 임대차계약)로 학생 본인만 주소를 타 시도로 전출한 경우, 부모가 군에 주소를 두고 관련 증빙자료(전세계약 확정일자)를 첨부하면 신청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인정한다.
한편,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12월 12일 공개 전산추첨을 진행하며, 신청 학생 또는 학부모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최종 선발 결과는 당일 18시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1일 8시간 주 5일 근무로 일일임금은 6만9천원이며 지급되며, 1월 2일부터 2월 26일까지 4주간 50명씩 2차례(1·2기)로 나누어, 군청의 각 부서와 읍‧면사무소, 군립도서관, 관내 관광지 등 군 직영‧위탁시설에서 다양한 군정관련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이번 경험을 통해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관내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르바이트 모집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안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평창군 총무담당관(033-330-22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