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교육] 강원 인재육성의 요람인 강원학사(이사장:최문순)는 8월 24일(토) 춘천에 소재한 강원사대부고에서 강원학사생 10여명과 함께 「도내고교 방문 전공탐색 멘토링」을 통해 학습노하우와 전공소개, 대입경험 등을 전달했다.
전공탐색 멘토링은 도내 고교 학생들의 진로 및 전공선택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강원학사에서 매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에 삼척고교에서 실시한 데 이어 올 해 2번째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강원학사생들이 일일 멘토가 되어 사대부고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전공소개와 졸업 후 진로, 내신과 수능을 대비한 효과적인 학습법, 자신의 입시경험과 학과 전형정보 등 다양한 학습노하우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지금까지 강원학사는 도민에 대한 보은실천의 의미로 다양한 사생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전개해 온 재능기부활동은 꾸준히,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주요 재능기부활동으로는 2010년에 개설된 서울 관악구 난곡동 소재 학사 인근 저소득층 중고생 대상 「나누미 공부방」운영과 도내 초등학교 어린이대상 「희망나눔 투어」, 도봉구 창2동 민간복지거점기관 참여 「박싱데이」, 「드림산타」 행사 참여 등 도를 비롯한 학사소재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활발하게 전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