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대학생운영위원회 모집 홍보 포스터 (출처=대학생운영위 네이버카페)
(수완뉴스=정치, 사회) 더불어민주당 대학생운영위원회에서 운영진을 모집한다.
더민주 대학생운영위는 현재 서울시당 외 16개의 시, 도의 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20대 청년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직접 정치문화와 사회를 바꾸고 정치인재를 발굴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대학생운영위의 네이버카페 소개에 따르면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의 20대 청년으로 이루어져 있고 당헌에 명시된 공조직으로 더불어민주당과는 이해관계가 먼 조직이라고 밝혔다.
단순히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는 모임이 아닌 20대 청년중 적극적이고 당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려는 학생들이 모인 곳이라고 하였다.
정치적인 색을 띄는 곳이라기 보다는 올바르게 이해하고 색다른 경험과 배움을 실천하는 데에 의미를 둔다고 더불어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는 말했다.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 속에서 올바른 사회문화를 개척하고 그와 동시 인종차이를 넘어 차별없이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위원회로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완전국민경선으로 19대 대선후보를 선출할 계획을 발표하였고 경선일자는 헌재 탄핵 판결 이후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 이 기사는 오마이뉴스 블로그뉴스로도 송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