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0.1 C
Seoul
2025年 1 月 19日 4:41 上午
KR 中文 日本語
뉴스사회코레일, 추석연휴 기간 경강선(판교∼여주) 무료 임시운행

코레일, 추석연휴 기간 경강선(판교∼여주) 무료 임시운행

[수완뉴스=문화]한지유 기자, 코레일은 오는 13일(화)부터 18일(일)까지 6일간 경강선 전동열차를 무료로 임시 운행한다고 밝혔다.

경강선은 판교에서 여주를 잇는 57km 노선으로 경기광주, 곤지암, 이천 등 11개역에 정차하며, 24일 경강선 정식 개통에 앞서 추석 연휴기간 지역주민과 귀경객 교통편의를 위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 시간 간격으로 판교~여주구간을 상·하행 각 9회씩 임시 운행한다.

임시 운행 기간에는 역사 내 게이트가 무료로 개방되나, 버스 및 타 노선과의 환승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신분당선 환승역인 판교역과 분당선 환승역인 이매역 환승통로는 이용할 수 없다.

권태명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임시 운행이지만 정식 개통과 같이 시설정비와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하여 추석 연휴에 고객이 편리하게 경강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강선 임시 전동열차 시간표 및 운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 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임시 운행기간 동안 각 역에 임시버스와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연계교통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간표는 광주와 이천, 여주 등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글, 사진, 한지유 기자 wldb05@

 

*사진과 기사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진으로, 참고용 사진입니다.

한지유 기자
한지유 기자
한지유 기자 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