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0.7 C
Seoul
2025年 1 月 18日 8:00 下午
KR 中文 日本語
뉴스사회시민과 함께하는 물순환 시민문화제, 28일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물순환 시민문화제, 28일 개최

[수완뉴스=서울시청]배은빈 기자, 서울시는 7월 28일부터 7월31일 까지 서울역광장에서 빗물을 주제로한 ‘물순환 시민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빗물을 주제로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시위주의 행사를 벗어나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왜곡된 물 순환으로 국지적 집중호우증가와 중,장기적 가뭄 우려 등 기후 환경변화가 큰 상황에서 빗물이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고 말했다.

물순환 시민 문화제 에서는 서울광장에 설치된 미니풀장에서 비와 관련된 영화를 시처하는“빗물 영화제”가 열린다, 상영 영화로는 7월28일 8시부터 9시까지 “내마음이 풍금”, 7월29일 8시부터 9시까지 ‘8월의 크리스마스’가 상영 된다.

그리고 어린이 풀장2개와 워터 슬라이드 2개 그리고 탈의실 및 휴개시설을 겸비한“빗물 놀이터”가 준비 될 것이다. 그리고 비와 관련된 가수들의 공연으로 낮과 밤에 “레인스테이지”, “레인콘서트”가 열린다. 레인스텡지 에서는 7월30일과 31일일 1시부터 3시까지 이며 레인콘서트는 7월30일과 31일 8시부터9시까지 이다.

또한 비 인형 만들기, 물총미니게임 빗물 아이스 팩 등 “빗물 체험행사(10개)”가 열린다. 또한 “레인마켓”에서는 시민과 신진 작가들의 비와 관련된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활동이 진행 된다.

물순환과 관련된 신개발품등을 전시한 “물순환 박람회”가 개최 될 예정이며 “물순환관리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 하여 주제발표와 패널 토론회가 진행 된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권기욱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물순환 시민문화제를 통해 빗물에 대한 시민 인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마련되어 건강한 시민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글, 배은빈 기자

사진, 서울시청

배은빈 기자
배은빈 기자
배은빈 기자 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