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뉴스=온라인뉴스팀)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 온라인시험센터에서 오는 8월 8일 시행되는 ‘2015년 제2회 중, 고졸 검정고시’ 대비 실시간 온라인 모의고사 상품을 출시했다.
중졸, 고졸 검정고시 실시간 온라인 모의고사는 7월 24일까지 응시권을 구매하여, 7월 25일(토)~26일(일) 중 수험생이 선택하여 PC와 스마트 모바일 기기를 통해 기간 내 언제, 어디서든 응시할 수 있다.
KBS온평원 관계자는 “초기 기획된 실시간 온라인 시험은 시작부터 끝까지 실제 시험과 동일한 시간으로 시험을 운영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사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다양한 연령대가 응시하는 검정고시 특성상 주말 양일간 수험생이 선택한 날짜, 시간에 자유롭게 응시하도록 변경되었다. 하지만 수험생의 적응력 강화, 긴장 완화, 시간분배, 보완점 진단 등 의도했던 효과는 동일하게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검정고시 응시생의 특성상 시험이라는 과정의 생소함이 부담감, 심리적 압박으로 확대, 작용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본 시험당일 발생할 수 있는 실수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전예행 연습은 최고의 예방책이다.
수험생은 절대평가 방식인 본 검정고시와 동일하게 시험 직후 점수와 합격여부를 확인하고, 응시 약 3일 후인 7월 29일부터는 상대평가 성적분석표도 확인 할 수 있어, 시험 직전까지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여 본 시험에 대비하면 된다.
또한 시험 직후 응시생에게 전 과목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KBS온평원의 중, 고졸 검정고시 콘텐츠는 교육전문기업 ‘정훈사’와 협력하여 지난 1년간 동영상강의를 전액무료로 배포하며 약 3,500여명의 수험생이 수강하고 있다.
‘전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동기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공동사업으로 론칭한 ‘KBS온평원’(http://www.kbselife.com)은 국내외 각종 동영상강의와 교재, 모의고사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 교육 전 분야 3,300여종의 콘텐츠로 약 3,500여명이 선택한 ‘전액 무료 중졸, 고졸 검정고시 동영상강의’, ‘1,000여종의 다양한 무료 동영상강좌’와 ‘국내최초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증 강좌’ 등 이색 콘텐츠와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순항 중이다.
또한 KBS온평원은 국내 최초로 PC와 모바일을 통해 국내 국가공인·민간 자격증, 취업준비, 승진, 언어능력, 수능, 중·고등 학습평가 등 시험 전분야 모의고사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는 ‘온라인시험센터’를 기획, 개발하여 현재 시범 운영 중이다.
현재 KBS온평원은 콘텐츠 종류 및 수량을 확대하기 위해 각종 시험 문제데이터를 보유 또는 개발하고 있는 업체들과 제휴·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문제은행화 하여 시스템에 탑재 중이다.
KBS온평원 온라인시험센터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발생된 수익은 제휴(공급)사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확장개발 할 수 기회재창출의 비용으로 돌아가며, 온라인시험센터는 솔루션· 홍보·마케팅에 재투자되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찾아 상생하는 교육사업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정보는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kbselife.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수완뉴스 온라인뉴스팀([email protected])
보도자료, 취재요청 ([email protected])